-
쿠팡 알바, 하루만 해도 인센티브 받을 기회가 생긴다. (시급 4만원까지 가능)부업은 생존이다 2025. 2. 16. 20:07반응형
쿠팡 물류센터 알바 (풀필먼트 & 로지스틱스, 이하 센터, 캠프)는 기본 시급이 최저임금 수준이고, 체력적으로도 힘든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 하루라도 출근해보는 것을 만랩오이는 강력하게 추천한다.
그 이유는 "인센티브 기회" 때문이다.
지금부터 쿠팡 아르바이트의 인센티브의 비밀을 풀어보겠다.
하루라도 출근하면 인센티브 대상자가 된다!
쿠팡은 물량이 급증하거나 인력이 부족할 경우, 기존에 근무한 경험이 있는 단기 근무자들에게 추가 인센티브 문자를 발송한다.
그런데, 이 인센티브 문자를 받으려면 최소 한 번이라도 출근한 기록이 있어야 한다.
즉, 하루만 출근해도 "인센티브"를 받을 기회가 생긴다.
쿠팡 물류센터 알바는 장기 근무보다 인센티브가 붙었을 때 출근하는게 훨씬 유리하다.
그러니 미리 하루라도 출근해서 인센티브 대상자 리스트(Pool)에 포함되는 것이 핵심이다.
쿠팡 인센티브 구조, 그리고 실제 사례
쿠팡은 예상보다 물량이 많아지거나, 노동력이 부족할 때 빠른 인력수급의 목적으로 추가수당을 지급한다.
만랩오이의 사례를 예시로 들면,
✔ 초기 인센티브 3만 원 → 점점 증가 → 최대 24만 원 지급
✔ 갑자기 물량이 급등하면, 긴급 근무 요청 문자 발송
✔하루라도 출근한 기록이 있는 사람에게만 추가수당을 제시하며, 출근 문자 보냄
이러한 이유 때문에, 기본 최저임금으로 일하더라도 단 1회라도 먼저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충 출근문자는 이런식으로 오는데,
한 번이라도 경험해보면 알겠지만, 사람이 안 구해지면 추가수당을 계속 높이면서 계속 문자를 보낸다.
여기서 핵심은 무엇일까?
쿠팡은 자선기업이 아니다. 즉, 이 인센티브 문자는 마케팅가 비슷한 구조라고 생각하면 된다.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금액을 받는 게 아니라는 점이 포인트이다.
만약에, 이 글을 읽으시는 티스토리 구독자님이 인센 0원에 미리 고정으로 근무하기로 약속했다고 가정해보자.
과연 인센티브를 소급적용해서 줄까?
아니다.
따라서, 풀필먼트(센터) & 로지스틱스(캠프)마다 물량과 인력 수급이 다른 점을 이용해서, 다양한 근무지에서 1회씩 근무를 돌리고, 인센 많이 주는 곳으로 가서 근무하는게 훨씬 유리하다.
많은 사람들은 "쿠팡 물류센터 아르바이트 왜 해? 편의점이랑 시급이 똑같은데?" 라고 말한다.
하지만, 인센티브를 받는 순간부터 이 알바는 단순 최저임금 아르바이트가 아니게 된다.
타이밍을 잘 맞추면 시급을 뻥 튀기할 수 있다는 말이다.
인센티브 지급에 따른 시급 계산 (실제 사례)
예를 들어보겠다. 쿠팡 로지스틱스 기준으로 야간 또는 심야타임은 쉬는 시간 30분 제외, 7시간 30분을 실근무한다.
현재 대부분의 캠프는 01시 30분부터 09시까지 근무기준으로 90,000원 대 임금을 지급한다.
접근성이 좋은 캠프인 장지동 물류센터단지의 쿠팡 송파캠프의 예시를 들어보면, 심야조 일급 93,167 원이다.
기본일급 기준으로 시간당 시급을 계산해보면, 야간수당 포함 시급 12,422 원이 나온다.
(일급: 93,167원) / 실 근무 7.5시간 = @ 12,422 원
하지만 여기에 인센티브를 더해보면, 시급이 어떻게 나올까?
인센티브 3만 원만 추가로 받아도 시급은 16,000 원이 되고, 수당을 추가로 10만 원만 받아도 시급은 2만 5천원이 된다.
만약에 정말 운이 좋아서 인센티브 24만 원 짜리를 받으면, 시급은 4만 4천원이 된다. 시급 4만 4천원 짜리 일은 부업을 일상화하는 만랩오이 경험상 거의 없다.
이걸 그래프로 표현해보면 아래와 같다.
즉, 쿠팡 물류센터의 시급은 철저한 수요와 공급에 이뤄지고 있으며, 누군가는 최저임금 수준의 급여를 받을 때, 누군가는 인센을 포함한 높은 시급을 받는다.
3월에는 인센티브가 더 많다?
3월은 일할 사람은 줄고, 인력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는 시기다.
그 이유로는 대학생들이 개강하면서 일 하는 사람은 많이 줄어들고,
최근 3년동안의 물동량 추이를 보면, 3월에는 물동량(택배 수)가 급증한다.
아래를 보면, 21년~23년 기준으로 2월 물량대비 3월물량이 급증하는 경향을 보이고있다.
출처: 국가물류통합정보센터
즉 확률적으로 3월은 쿠팡 인센티브를 노리기에 최적의 시기라는 뜻이다.
미리 하루라도 근무해서 높은 시급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노릴 수 있도록 준비해야한다.
[ 오늘의 결론 ]
✅ 쿠팡 알바는 인센티브가 붙으면 시급이 팍 뛴다.
✅단 하루만 출근해도, 높은 인센티브의 기회가 있다.
✅ 타이밍을 잘 맞추면 고시급 가능하다.
**쿠팡 알바하면, 발바닥이 무지 아프다. 미리 하나 사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 깔창은 만랩오이가 쿠팡 나갈때 마다 신발에 깔고나가는 꿀템인데, 다음에 시간날 때 쿠팡알바 필수템 정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아래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부업은 생존이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로지스틱스(CLS) 알바, 주 1회 근무로 한 달 수익은? (2025년 Ver) (0) 2025.02.18 [2025년 Version] 쿠팡 물류센터 알바 4대보험 총정리 (0) 2025.02.17 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수익화블로그 장단점 정리 (1) 2025.01.22 [직장인 부업] 쿠팡 파트너스 현실적 후기 및 수익 인증 (4) 2025.01.12 직장인이 부업하는 이유와 월급만으로 부족한 시대 (2) 2025.01.07